이 글에 대한 링크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 하여 붙여넣으세요.
완료버튼을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

전문업체 보기
이민국서류대행은 단연 아이닥이죠!-칼럼-21세-영주권
등록일 : 01-21-2020 조회수 : 77 관심글

기본정보

지역 : Los Angeles/ CA 직종 : 유학/비자/이민

교차

아이닥 서비스의 전문적이고 정확한 서류대행!

교차로 칼럼중....


21세와 영주권


잘 아시겠지만 이민국에 접수된 대부분의 서류 진행 속도가 늦고 처리 기간이 오래걸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정말 몇몇 서류 종류를 제외하고 두달, 세달, 네달, 아니어 심지어 1년이 걸리는 서류도 있습니다. 기다리는 서류 접수자들에게는 답답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시민권신청, 영주권신청등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 중 가족 초청 영주권의 경우는 정말 진행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미 시민권자의 직계가족의 경우는 다시 말하면 미 시민권자의 배우자, 부모,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의 경우는 영주권 비자 허가를 기다릴 것이 없는 예외가 되겠지만, 이러한 신청서도 처리 기간이 수 개월식 걸립니다. 그러나, 우선일자를 기다리는 가족 초청 순위가 있는 신청의 경우는 수 년 이상을 기다려야 되는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 자녀의 경우, 이민 신청 서류를 이민국에 접수할 때는 21세 미만이었으나 오랜 기다림 끝에 정작 이민 비자 신청이 가능한 우선일자가 되었을 때는 21세를 넘는 경우가 생기는 이민 신청자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21세가 넘어 실망하는 신청자들이 있습니다. 사실 이민국 서류 진행이 빨리만 되었다면 자녀가  21세 이전에 이민 비자 신청이 가능할 수 도 있었을 겁니다.


이러한 문제점이 많이 제기되다 보니 2002 8 6일 부시 대통령은 이민국이 행정적인 이유로 인하여 이민 서류 진행이 지체됨에 따라  21세 미만의 자녀들이 자신들의 이민 혜택 자격을 잃은 것에 대한 문제를 강조하는 법안에 서명을 하게 되었으며, 결과적으로 자녀신분보호법 ( CSPT: Child Status Protection Act) 이 시행되게 되었습니다이 자녀신분보호법의 목적은 21세 미만의 이민신청자가 이민비자 종류에 따라 21세가 넘어도 21세 미만의 자녀로 남아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 법이 시행되기 전에는 21세가 넘는 경우 (Age-Out), 신청서류를 우선적으로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고작이었습니다.

이 법에 해당되는 신청자들은 가족 초청 경우를 본다면 미 시민권자의 직계 가족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 영주권 우선 순위가 있는 신청자의 21세 미만의 자녀들, 그리고 취업 이민 신청자의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 망명자의 21세 미만의 미혼자녀등입니다. 이 법은  2002 8 6일에 시행되어, 이 이전에 접수된 신청서는 해당이 안되며, 자녀의 이민 서류 접수시 반드시 21세 미만이어야 됩니다

 


*아이닥은 변호사가 아니며 법적 조언을 드리지 않습니다. 위 칼럼내용은 이민국 규정을 참조한 것입니다.  

회사 정보

아이닥

  • 작성자 :ulcla99
  • 연락처 :213-380-8900
  • 이메일 :ulcla99@hotmail.com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