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 대한 링크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 하여 붙여넣으세요.
완료버튼을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

전문업체 보기
벼룩(Flea)과의 전쟁 Pest Control
등록일 : 05-15-2024 조회수 : 50 관심글

기본정보

지역 : Los Angeles/ CA 직종 : 기타
벼룩(Flea)과의 전쟁 Pest Control

벼룩(Flea)과의 전쟁 Pest Control

벼룩(Flea)과의 전쟁

집안에서 키우는 강아지나 고양이가 자주 긁어대고, 가족들 또한 무언가에 반복적으로 물려서 가려움이 심하다면,
우선 벼룩(Flea) 또는 진드기(Tick)을 의심하여 보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충은 가려움, 발진을 일으키며, 그중에서도 벼룩은 비교적 큰 흉터를 남깁니다.
이 작은 벌레는 인간, 개, 고양이, 토끼, 고슴도치, 여우, 그리고 새처럼 다양한 동물들에 붙어서 피를 빨아 먹는 작은 기생충입니다.

*벼룩이란?벼룩의 기본적인 생김새는 어두운 갈색 혹은 붉은 갈색으로,
2.5 mm 길이에 6개의 다리 그리고 날개가 없는 납작한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벼룩의 암컷은 동물의 몸에서 100일까지 살 수 있으며 하루에 50개의 알, 일생 동안 2,000개 이상의 알을 낳습니다.
벼룩의 알은 카펫이나 소파, 침대 등에서 12개월까지 생존하기도 합니다.

이들은 이러한 신체 구조로 인해 동물의 모피 내에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최대 10인치(25cm)의 수직 거리(무릎 아래까지)와 20인치(50cm)의 길이를 도약할 수 있습니다.

벼룩은 머리카락과 같은 얇은 털로 덮여 있어서 숙주가 되기 효과적이며, 입으로 혈액을 빨아냅니다.
벼룩에 물렸을 때, 인간의 피부에 붉은색 가려운 반점과 두드러기 같은 발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흔히 3개 또는 4개의 상처가 직선 형태로(연달아) 나타나며, 이들 흔적은 발목, 허리, 겨드랑이, 가슴, 사타구니 또는 팔꿈치 및 무릎 주름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지만, 다리와 발에도 종종 나타납니다.

벼룩 물린 상처를 즉시 발견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러지(Allergy)반응 :  알러지 반응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음
                              증상 - 호흡 곤란/현기증/메스꺼움/흉부통증/혀,입술 붓기
촌충(Tapeworms) :  고양이/개에 감염된 벼룩을 통해 옮겨짐
                              어린이가 감염된 벼룩을 우연히 섭취할 시에도 촌충 감염이 나타남
티푸스(Typhus) :  발진열/벼룩 티푸스
                            티푸스는 고열/두통/정신착란/붉은발진 일으키는 일종의 전염병
전염병 :    개/고양이 감염 설치류 벼룩은 전염병(페스트-Yersinia pestis)을 유발 박테리아 균주보유
                  벼룩은 인간을 감염시킬 수도 있슴


* 반려동물(애완동물)
반려동물은 벼룩에 감염될 확률이 높은 야외에서 걷거나 뛰고, 놀기 때문에 기생충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따뜻하거나 어둡고 축축한 장소, 그리고 나무와 나뭇잎 또는 잔디가 있는 곳을 자주 지나다니는 반려동물은 벼룩에 더 쉽게 노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벼룩 서식지와 사전 치료법
가정 내에서, 벼룩의 수가 증가할 경우 카펫 바닥 혹은 침구(이불/매트리스)에서 번식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벼룩은 또한 마당(조경 관리 불량)에 높이 자란 잔디 또는 길게 자란 잔디와 나무, 갑판 및 창고처럼 그늘진 공간에 주로 서식합니다.

벼룩 물림은 (별다른)치료가 없이도 사라질 수 있지만, 항상 초기에 벼룩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전 조치를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정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이러한 성가신 기생충을 퇴치하는 데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벼룩은 종종 카펫 또는 러그와 같은 표면의 섬유 안에 숨어 있기 때문에 이를 보다 주의 깊게 청소해야 합니다.
벼룩은 생존을 위해 신체의 습도에 의존하기 때문에 침구와 커튼을 정기적으로 자주 세탁하여야 합니다.
햇빛은 벼룩을 멸균하는 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벼룩치료법 자연요법과 민간요법여러 가지 자연요법, 민간요법과 홈디포 벌레퇴치약품 등이 벼룩 퇴치에 효과가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예를 들어, 레몬즙, 홍차, 로즈마리, 애플사이다, 모기향, 홈디포 연막탄, 벼룩 스프레이 등등,
그러나 실제 사용해보면 거의 영향력이 없고, 잠깐의 효과만 볼 수 있는 정도입니다.

자연요법, 민간요법, 일반약품등을 사용하여 효과없이, 비용을 낭비하고, 반복적으로 고통을 겪기보다는,
전문적인 해충퇴치업체의 테크니션을 불러서 처리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해충퇴치방제업체의 테크니션들은,,
주정부의 라이센스를 받은 해충퇴치방제용 독극화학물 취급 전문가들입니다.
다양한 교육과 경험, 노하우를 가지고 정확한 벌레 퇴치와 제거작업에 능한 전문가들입니다.


벼룩은 해충 방제 전문가들에게도 퇴치하기 어려운 벌레입니다.
벼룩 감염을 제거한다는 것은 반려동물, 집, 마당을 포함하여 감염될 수 있는 모든 장소를 치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영역을 치료하지 않으면 치료 실패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애완동물부터 시작한 다음 집과 마당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는 최상의 결과를 위해 거의 같은 시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실내에서 벼룩을 제거하는 데는 감염 정도에 따라 2~8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2주 간격으로 2회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 치료에서 성충(어른벼룩)을 제거하고, 알,유충,번데기는 카펫 깊숙한 곳이나, 실내의 갈라진 틈에 숨기에,, 2주후 성충이 되었을때, 제거하기 위하여 14일 후에 반복 치료를 권장합니다.
심한 감염은 14일 간격으로 3~4회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벼룩치료는 인내와 끈기가 핵심입니다.


 



회사 정보

KTF Pest Control, Inc.

  • 작성자 :ktfcontrol
  • 연락처 :213-559-7700
  • 이메일 :ktfcontrol@gmail.com 문의하기

DISCLAIMERS: 중앙일보는 이 광고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광고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개인의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 광고를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목록보기